The Best of Yagongso, August, 2018 [8월의 칼럼]

The Best of Yagongso, August, 2018 [8월의 칼럼]

*팬그래프에서 The Best of FanGraphs를 선정하듯, 야구공작소에서도 월간 The Best of Yagongso를 선정합니다!

지난 달 무심코 지나쳤을지도 모를 양질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가나다순)

 

  1. 끝을 모르는 패배 행진, 미래를 준비하는 볼티모어 by 김준업

끝을 모르는 패배 행진, 미래를 준비하는 볼티모어

절망적인 성적 속에서 암중모색하고 있는 볼티모어. 하지만 볼티모어는 어둠 속에서 스스로 빛을 만들어가고 있다.

 

 

  1. 순간과 시대를 전시하는 오 사다하루 박물관, 그리고 한국 야구 by 김우빈

순간과 시대를 전시하는 오 사다하루 박물관, 그리고 한국 야구

후쿠오카 야후돔에 위치한 오 사다하루 박물관 관람 후기. 오 사다하루가 살았던 시대와 그의 순간순간을 느끼게 해 준다는 점에서 앞으로 세워질 우리나라 야구 박물관에 주는 시사점이 있다.

 

 

  1. 야구 선수 분석에 관해 by 오연우

야구 선수 분석에 관해

야구선수가 아닌 야구선수 분석에 대한 분석. 엄진근 노잼 주의.

 

 

  1. 짝수해 기적의 공식, 올해는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 by 김동윤

짝수해 기적의 공식, 올해는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

과거 Core 4로 불린 샌프란시스코의 필승조가 떠난 이후 올해 새롭게 나타난 불펜 필승조 4명 소개. 훗날 두 번째 Core 4로 기억될 수 있을까.

 

 

  1. 한 방의 피홈런으로 남은 사내 by 양정웅

한 방의 피홈런으로 남은 사내

야구공작소 상반기 베스트 칼럼으로 선정되었다. 너무 오랫동안 ‘허용 투수’라는 두 단어로만 기억된 투수. 하지만 허용 순간도, 지금도, 이정민은 이정민일 뿐이다.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